정치

청와대/정부

국회/정당

정치일반

선거/여론조사

수도권

경기

서울

인천

지역권

강원

영남

충청

호남

제주

교육

초.중.고/입시

대학저널

교육일반

사회/경제

나눔/칭찬

모집/채용

카메라 고발

사건/사고

사회일반

경제일반

문화

축제/공연

스포츠/연예

연극/영화

전시/출품/도서

문화종합

오피니언

사설/칼럼

독자기고

기자수첩

인터뷰

인물/수상/인사

생활

IT/과학

기업/유통

건설/부동산

건강/의학

여행/숙박

맛집/주점

가볼만한 곳

일반광고

배너광고

포토/동영상

포토

동영상

확대 l 축소

2016년 올틴품성계발 PG ‘다함께 쑥쑥’ 지도자 양성교육 개최

거제청소년의 인성(人性)은 우리가 책임진다!
거제시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광복)주관으로 지난 2월 23일(화)~24일(수), 청소년상담복지센터 4층 다목적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 유관기관 청소년상담지도자 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올틴품성계발 프로그램 ‘다 함께 쑥쑥’ 지도자 양성교육』을 개최했다.


올틴이란 올곧은(뜻이 굳세고 행동이 건실한) + Teenager(십대, 청소년)의 합성어로 정직, 배려, 자기통제 등의 덕목을 배우는 청소년 인성 및 자기계발 프로그램이다. 1997년부터 “멋진 우리”를 시작으로 “자신을 다스리는 마음”, “알콩 달콩 마음 나눔”, “다함께 쑥쑥” 등 초등학생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총 4종의 프로그램이 보급되고 있다.


최근 청소년 문제의 심각성이 사회적으로 대두되면서 사전 예방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으며, 2015년 인성교육진흥법의 제정으로 지역 내 인성프로그램의 보급과 전문지도자 양성이 요청되어 “다함께 쑥쑥” 지도자 과정을 실시하게 되었다. “다함께 쑥쑥”은 개인의 품성만이 아닌 공동체 의식함양까지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살아가는데 필요한 품성인 나, 우리, 공동체, 책임 등을 다루고 있다.


교육에 참가한 청소년상담지도자들은 “이틀 동안 나 자신도 돌아보게 하고, 학교현장에서 아이들을 대상으로 활용할 것을 생각하며 설레는 마음으로 교육을 받았다. 잘 적용하여 아이들과 좋은 시간을 보내겠다.” “상담 현장에서 새로운 프로그램 교육은 늘 필수적인 것 같아서 참 유익하였다. 계속 들어도 지나치지 않는 것이 지도자 교육임을 깨닫게 되었다” “우리의 삶에서 청소년 학생들과의 소통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가 알게 되는 시간이었고 틀린 것이 아니라 서로 다르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이 참 중요하다 것을 배우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거제시는 청소년상담지도자들의 상담전문성 향상과 역량강화를 위해 매년 전문가를 초빙하여 상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상담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기대하며 자세한 내용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http://counsel.geoje.go.kr)를 참고 바란다.


// 최귀복 기자 ( choi5814@hanmail.net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